미래에셋증권, AI 혁신기술 전망과 글로벌 특화 콘텐츠 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7 13:30
미래에셋

▲임희석 고려대 교수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에 출연, 인공지능(AI)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양성모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인공지능(AI) 혁신기술 전망과 관련, 자연어 처리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휴먼-인스파이어드 AI 연구소장)가 AI에 대해 설명하는 ‘얼 어바웃 AI‘(All About AI)를 제작해 공개했다RH 7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총 7편으로 구성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임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을 담았다. AI의 기본 개념을 위한 사전학습 편부터 AI 산업에 대해 △무엇(What) △왜(Why) △어떻게(How), △누가(Who) △응용 분야(Where) △언제(When)의 5W 1H 주제 카테고리로 분류해 투자자들에게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의 차세대 미디어 혁신기술인 VP(Virtual Production)를 활용해 실감 나는 영상미를 나타냈다.

글로벌 투자 관련으로는 지난 7월 ‘글로벌 토크’ 시리즈를 공개했다. 미래에셋그룹의 주요 관계사 및 현지법인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다. 스와럽 모한티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CEO, 캐나다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 호라이즌스(Horizons) ETFs의 로히트 메타 CEO, 에반 멧칼프 Global X Australia(호주) 대표 등이 출연하여 지금 글로벌 주요 국가들에 투자해야 하는 주된 이유와 핵심 포인트를 제시했다.

이 콘텐츠 역시 VP로 제작했으며 캐나다 CN 타워, 호주 오페라하우스 등 국가 랜드마크들을 합성해 스튜디오 세트로 구현하여 현실감을 더했다.

이에 앞서 올해 초 미래에셋증권은 2023 글로벌 시장 전망 특집으로 일본, 중국, 베트남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AI 혁신기술은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특히 글로벌 특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투자 마인드’를 높이고 VP 기술로 제작한 AI 시리즈를 시청하면서 ‘글로벌&혁신기술’에 대한 투자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특화 콘텐츠와 혁신기술에 대해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 스마트머니’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양성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