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산업계 에너지효율 노력 ESG 성과창출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8 15:09
clip20230908150345

▲김성완(왼쪽)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와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이사가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진행된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ESG 성과창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8일 서울 그레이스리호텔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대표이사 류영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공단과 서스틴베스트는 산업계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 및 결과가 국내·외 투자기준의 주요 항목 중 하나인 ESG평가에 반영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에너지 효율혁신 파트너십(KEEP30) 등 정부 에너지정책의 ESG 연계방안 마련 △에너지·환경 분야 ESG 평가대응 △ESG 문화 확산 홍보·교육 △공급망의 친환경 상생협력 활동 확산 △산업체 ESG 전략수립 기술자문 △산업체 에너지·환경 분야 정보 공유 △국내외 ESG 최신동향 분석자료 제공 등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김성완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에너지효율 향상 우수기업이 우대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정부 에너지정책에 대한 산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져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wonhee4544@ekn.kr



이원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