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관광센터, '영히어로 스포츠 체험관' 개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11 10:44

축구, 농구, 핀볼, 피칭, 양궁, FPS, 점프점프 등 10여 종 스크린 스포츠 즐겨

영월관광센터 전경)

▲영월관광센터 전경[사진=영월군]

[영월=월영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영월군은 영월관광센터 내 ‘영히어로 스포츠 체험관’을 오는 16일 개관한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10월 개관한 영월관광센터는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 통합 관광을 위해 건릴한 센터로 탄광지역의 관광 루트를 설계하고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미디어 체험 및 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이다.

영히어로스포츠센터_1

▲영월관광센터 내 ‘형히어로 스포츠 체험관’[사진=영월군]

군은 센터 내 3층의 활용이 적었던 공간인 컨벤션실을 활용해 가족 스크린 스포츠 체험시설(명칭: 영히어로 스포츠 체험관)로 리뉴얼했다.

이에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 기간을 가진 후 16일부터 정식 개관한다.

축구를 비롯해 농구, 핀볼, 피칭, 양궁, FPS, 점프점프 등 10여 종의 스크린 스포츠를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크린에 보이는 그림자와 똑같은 자세를 취해 벽을 통과하는 액션레이싱 게임은 연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카운터에서 게임 횟수를 결정한 후에 선불로 계산하면 근거리 무선통신(NFC)이 가능한 목걸이형 카드를 지급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한 카드 반납 시 센터 내 푸드코트, 로컬푸드직매장(쉬어가게), 뮤지엄샵, 꽃차체험관, 카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영월관광센터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확충했다. 영월만의 가치를 담은 랜드마크 공간으로 거듭나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