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교육 열린 소통 한마당’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6 16:34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 논의

clip20231006161654

▲오산시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 을 논의했다. 사진제공=오산시

경기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 논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이권재 오산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관내 초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지역맞춤형 교육 및 오산시의 교육정책 발표 △교육공동체 제안 및 질의응답 △경기도 교육감과의 현장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미래의 교육 발전 방향과 교육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열띤 논의를 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교육지원청의 지역맞춤형 미래교육 중점 추진 과제가 소개됐다.

AI 코딩 교육 활성화 등을 통한 오산지역 맞춤 교육, 지자체-교육지원청-학교 등 지역 교육공동체가 협력해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조성 등을 담은 교육협력을 통한 창의융합 교육, 기초학력 향상 지원 등을 포함한 기본역량을 갖춘 미래교육 등이 제시됐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에대해 "AI 마이스터고 설립, 교육지원청 분리, 학생건강검진 지원방안 등 오산시 교육 현안에 대해 도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지원 의사를 말했다.

또 정광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과 오산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에 대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자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발맞춰 시는 오산형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시설개선, 행복기숙사 지원 등을 통한 교육환경개선 △특기생 장학금 지원, 입시박람회 등을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 △AI코딩 교육 활성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민선 8기 ESG경영 중심에 있는 백년동행 오산시민 대학 활성화 등을 통한 시민참여 등을 청사진으로 제시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오산시는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변화에 적응하는 역량과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미래교육 발전방안을 구상해 나가겠다"며 "오산시의 인적 네트워크 및 기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해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 경기도 미래교육 추진에 오산시가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 교과과정뿐만 아니라 학교밖 체험활동, 진로진학까지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원해주는 교육청과 지자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미래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이번 소통 한마당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오산 미래교육 발전방안 모색 및 신규 교육사업 발굴에 활용할 예정이다.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