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일 미래세대 대상 산불진화체험에 참여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들이 산불 진화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
이번 산불진화체험 행사는 티웨이항공이 산림 중요성 인식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산림청과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진행한 첫 공식 행사다. 행사에는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 18명이 참여했다. 티웨이항공 봉사활동 동호회도 행사에 참여해 숲 보존 활동을 실천했다.
이날 원아들은 △산불 진화차량 △산불감시 드론 △등짐펌프 등 실제 산불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 시연과 어린이용 진화 장비 체험 등 산불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숲해설가의 숲속 놀이교육으로 솔방울과 나뭇잎을 직접 만져보는 등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는 숲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숲 보존 활동을 운영하며 국유림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영환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티웨이항공과 진행한 산불진화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려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국민들이 산림의 혜택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아이들이 숲의 소중함을 깨닫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청과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산림보존과 환경보호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ji0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