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무료머니충전소’ 지급 리워드 2630만건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1 09:58
핀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핀크는 2021년 4월부터 올해 9월까지 ‘무료머니충전소’ 서비스 누적 리워드 횟수는 2630만건, 액수는 9억원에 이른다고 11일 밝혔다.

무료머니충전소는 키워드 광고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고객이 광고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금을 지급한다. 상품 구매, 서비스 가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독, 퀴즈 풀기 등 한 미션 당 최소 1분에서 최대 5분 소요되는 간단한 미션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효과적인 앱테크 수단이라는 것이 핀크의 설명이다.

한 고객에게 지급된 최대 리워드 금액은 468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고객이 수행한 미션 수는 총 114건으로 한 미션당 4만1000원을 받은 셈이다. 이어 363만원, 340만원의 리워드 금액이 높았다.

리워드형 광고 중 가장 이용률이 높은 캠페인은 ‘가입 참여하고 충전하기’ 미션이다. 그 중 가장 많은 리워드(누적 918만원)를 지급한 캠페인은 ‘GS샵 첫 구매 미션’이었다.

이달 기준 주요 미션 카테고리별 리워드 금액을 보면 △쇼핑(구매 상품 금액대 따라 1000원~13만원대) △회원가입(500원~6000원대) △SNS 구독·팔로우(80원~120원대)인 것으로 확인됐다.

무료머니충전소 이용자들은 한 달 평균 66회, 하루 평균 9.7회 미션에 도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앱테크를 하는 고객들의 선택 폭과 재미를 배가하기 위해 제휴 플랫품사·미션 카테고리 개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핀크는 현재 티앤케이팩토리, 버즈빌, 핀크럭스 등 6개 리워드 광고 플랫폼사와 제휴를 맺고 1600여개의 광고 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종류는 △쇼핑 △SNS구독 △가입 △게임 △퀴즈 등으로 구성됐으며, 선호하는 카테고리와 리워드 금액을 제공하는 미션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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