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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제공=페북 캡처 |
임 교육감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학교의 장’인 교장선생님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호문호찰(好問好察)은 끊임없이 묻고 살피기를 좋아한다는 뜻"이라면서 "태평성대를 누렸다는 요순시대 순임금은 호문호찰을 중요하게 여겼다"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오늘 지구장학협의회에서도 교장선생님들의 의견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임 교육감은 그 내용을 보면 "△교권보호 이슈 당시 학교 선생님들과 서로의 마음은 이해했지만, 선뜻 먼저 다가가기 어려웠다는 말씀 △교권보호 대책이 서로에게 자칫 부담되지 않을까 고민이 된다는 말씀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겪는 늘봄학교의 어려움 △공문 남발로 인한 행정업무 과다 △기간제교사 채용의 어려움 △급식종사자 처우문제 △교실 내 휴대폰 사용 제재의 한계 등"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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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페북 캡처 |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