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도교육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20 07:46
강원특별자치도교육행정협의회 개최)(1)

▲김진태 도지사와 신경호 교육감을 비롯해 관계자들은 19일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교육행정협의회 임시회를 가졌다.[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도교육청에서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김진태 도지사와 신경호 교육감이 공동의장으로 진행하는 이번 협의회에서는 △도-도교육청 비법정 협력사업 조정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청소년 참여 협조 △법정전입금 세출예산 편성 및 전입 시기 협의 △학교 용지 부담금 전출 범위 확대 협의 등 4개 안건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도와 도교육청이 함께 해 온 중·고교 교복비 및 친환경 학교 급식비 지원 등 교육협력사업에 대해 국가 세수 부족 등 어려운 재정 상황에 상호 협력으로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진태 도지사와 신경호 교육감은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한 도와 도교육청의 소통과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사업의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추진을 비롯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 등 도와 도교육청이 긴밀히 협력해 지방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어려운 교육여건을 극복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