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청년-2세CEO’ 미래경영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9 18:28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6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미래경영 고려대 CEO캠퍼스’ 수강생인 청년CEO와 2세 예비경영인 등을 대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경영 고려대 CEO캠퍼스는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차세대 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발전 노하우를 터득하기 위해 남양주시가 지원하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와 고려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산-관-학 협력 사업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고려대 CEO캠퍼스’ 청년CEO 소통

▲주광덕 남양주시장 16일 ‘미래경영 고려대 CEO캠퍼스’ 청년-2세 예비CEO와 소통.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날 간담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CEO 및 2세 경영인의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양주에 사업기반을 둔 교육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에서 산업 트렌드, 경영 패러다임, 가업 승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배웠고, 또래 기업가들과 만나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면서 경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가 정신을 키우고 기업활동에 필요한 전문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달라"며 청년CEO와 2세경영인 등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고려대 CEO캠퍼스’ 청년CEO 소통

▲주광덕 남양주시장 16일 ‘미래경영 고려대 CEO캠퍼스’ 청년-2세 예비CEO와 소통.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이에 대해 "미래 인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한 자기개발로 핵심역량을 키우는 사람"이라며 "차세대 리더로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변화와 혁신으로 대처하며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남양주시는 다양한 기업맞춤형 지원을 발굴, 추진해 기업성장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해 지역경제가 보다 튼튼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경영 고려대 CEO캠퍼스 교육과정은 총 20강 구성됐으며, 오는 23일 고려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