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블러그 ‘2023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9 00:18
의왕시 블러그 ‘2023년 제9회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의왕시 블러그 ‘2023년 제9회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가 2023년 제9회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전국 공공기관, 기업, 비영리단체 등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매체별 활용도를 측정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 시상한다.

올해의 SNS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왕시 공식 블로그는 2011년 2월 운영을 시작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의왕e야기’라는 주제로 소식의왕, 안전의왕, 시민의왕, 참여의왕 등 카테고리를 구성해 시민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의왕시민 30명으로 구성된 SNS 시민기자단을 운영하며 시정 주요 정책, 축제, 행사 등 시민이 직접 취재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와 감동 스토리를 소개해 시민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29일 "한결같이 열심히 발로 뛰며 현장을 취재해준 SNS 시민기자단 노력이 빛을 발한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기자단과 함께 생동감 있고 참신한 이야기를 지속 발굴해 의왕시 블로그가 시민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2012년부터 대한민국 SNS 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블로그 어워즈 최우수상 등 27차례 수상하며 시민과 SNS 소통 최강자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