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3 03:33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조례 분석 및 정비 연구회’와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는 1일과 11일 각각 최종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난 착수보고회와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됐던 현안과 해결방안을 취합-정리하며 향후 의정활동 방향을 설계했다. 보고회에는 각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담당연구원, 의회 직원들이 참석했다.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는 워케이션 및 웰니스 관광 활성화, 관내 하천 활용, 스포츠 마케팅 추진, 야간관광을 위한 경관조명 구성 등을 모색했다. 조례 분석 및 정비 연구회는 동두천시 자치법규 전반 검토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향후 정비계획을 수립했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연구과정에서 파악된 현안과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이를 집행부와 협력하며 개선-보완할 구체적인 세부방안을 논의했다.

두 연구단체 참여 의원들은 "그동안 노력으로 이뤄진 최종 결과물을 최대한 활용해 우리 시 실정에 맞는 법령과 정책 정비-개발에 나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