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초심으로 돌아가 공약이행 집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0 06:56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실적에 대한 점검과 평가를 통해 효과적인 공약이행 방안과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9일 ‘2023년 하반기 남양주시 공약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공약사업별로 관련부서 현황보고를 받고 추진과정에서 원활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고, 사안별 최적의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공약 추진 방향을 놓고 외부 전문가 컨설팅도 진행됐다. 특히 GTX-B 노선 착공과 미래형 복합의료타운-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이 화두였다. 내용이 복잡다단하고 각종 제약이 얽혀 있어서다. 이런 핵심 공약을 외부 전문가 컨설팅으로 다시 한 번 면밀하게 복기하고, 이를 토대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효율적인 추진 방법 등을 모색했다.

남양주시는 내년부터 공약이행률 측정에서 객관성-신뢰성 확보를 위해 측정기준을 재정립한다. 측정지표 구체화와 누적산출방식을 도입키로 했다. 현재 조직내부 중심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단체 등과 정보공유를 강화하고, 실행과 평가 부분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19일 ‘2023년 하반기 공약추진 보고회’ 개최

▲남양주시 19일 ‘2023년 하반기 공약추진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남양주 성장을 가로막는 다양한 대내외적인 여건들로 현재 큰 도전과제들에 직면해 있다"며 "인구 100만 특례시 도약과 미래자족도시 건설 청사진을 실현하기 위해 공직자 모두가 적극적인 자세와 추진력으로 미래 성장동력 토대를 마련하는데 함께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 저부터 모든 열정과 역량을 최대로 집중하겠다"며 공약 실현에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남양주시는 작년 7월 민선8기 비전인 ‘상상 더 이상 남양주’를 실현하기 위해 슈퍼성장-시민시장-실용통합 시대를 시정 목표로 삼았고, 6대 분야 18대 전략 수립을 통해 시민에게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한 뒤 공약사업 추진과 성과 달성에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