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사이전 주민설명회 개최…의견수렴-쟁점설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1 03:54
고양특례시 19일 청사이전 주민설명회 개최

▲고양특례시 19일 청사이전 주민설명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는 청사이전 사업과 관련해 주민 참여와 소통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19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이전 추진현황과 쟁점사항 보고, 향후 계획 설명, 시민 질의 및 제안,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청사신축과 청사이전 장단점, 주민감사 결과, 그동안 추진경위 및 쟁점사항, 향후 계획에 대한 자료를 제공했다.

참석한 시민들은 최근 이슈가 됐던 경기도 투자심사 결과, 청사 이전 정확한 시기 등을 질문하고, 청사이전 추진에 대한 의견을 활발하게 제안했다.

덕양구 행신동 한 주민은 "청사이전을 반대하는 시민도 참석하는 토론회를 만들어 찬반 입장을 확인하고 토의해보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또한 서울편입 논의가 청사이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문의도 있었다.

이정형 고양시 제2부시장은 "반대하는 측과 함께 토론회를 통해 각자 입장과 주장을 나누는 자리는 필요하다 생각한다. 다음 주민설명회는 이전 반대 측도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측 주장과 논리를 확인하는 자리를 통해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다면 청사에 대한 합리적인 방안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특례시 19일 청사이전 주민설명회 개최

▲고양특례시 19일 청사이전 주민설명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한편 고양시는 청사이전 관련 주민설명회를 지속 개최해 주민설득 등 숙의과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시의회와도 청사이전에 대해 충분한 논의와 협의를 거치겠다고 밝혔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