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도내 20개 대학과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6 14:59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신경호 도교육감(왼쪽 여섯 번째)은 26일 춘천세종호텔에서 도내 모든 대학과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자치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6일 춘천세종호텔에서 ‘강원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도내 모든 대학(20개 대학, 캠퍼스 및 기관 포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소규모 고등학교가 많아 소인수 선택과목의 경우 폐강률이 높고 학교 간 원거리로 순회교사 운영에도 한계가 있어 도내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생 맞춤형 선택교육과정을 위해 마련했다.

협약서에 △강원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협업 △고교학점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상호 협력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환경에 따른 교육 기회 및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 △기타 고교-대학 연계 협력을 통한 지역 상생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다.

이와 함께 ‘강원 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을 구성해 고교-대학 협력을 정례화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형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위해서는 고교-대학의 연계는 필수적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등학교와 대학의 연계가 강화되고 이는 도내 모든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