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6 15:41
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농업기술센터가 경북농업기술원이 주관한 2023년 농촌진흥사업 도단위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선정

▲청송군농업기술센터가 2023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에 선정 됏다.)(제공-청송군)

이번 농촌진흥사업 평가는 경북 22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지도사업 혁신전략 추진실적, 농촌진흥사업 조직·예산관리, 전문역량개발실적 등 9개의 지표평가로 이뤄 졌으며,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대부분의 지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은 지난 22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농업 연구성과 공유대회에서 도 관계관 및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혁신으로 농촌활력증진 및 삶의 향상이라는 목표로 황금사과 및 새소득작목육성 등 다양한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농촌지원지원사업에는 농업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도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고, 농업현장 중심의 다양한 농업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 농업인을 양성했다. 또 사과가공지원센터 위탁운영 및 교육을 통해 청송사과의 세계화 기반을 마련했으며, 청송군 실정에 맞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농업생산성 향상과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기여하기도 했다.

기술지원사업에서는 과수화상병, 돌발병해충, 외래해충 등 적극적인 병해충 방제를 통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했고, 지역맞춤형 스마트팜 기술보급을 통한 융복합기술 농가확산 및 첨단농업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다축형 사과원 조성 및 황금사과 재배단지 조성을 통해 청송사과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청송 황금사과 육성 및 재배기술연구를 위해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은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들과 청송군 농업인들이 힘을 합쳐 이뤄낸 노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빠르게 변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