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인, 서강전문학교·대한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와 협약 후 경비원취업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6 17:12
1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주식회사 씨큐인은 최근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대한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와 협약 체결 후 경비원 취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개인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 시 다양한 장학지원은 물론 보안인력을 채용하는 경비업체에 준비된 인력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며 "씨큐인은 디지털시대에 ICT 및 AI(인공지능)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취업처 연계를 기반으로 경호경비보안업체가 적재적소의 인력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고 시니어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20만명 이상의 회원들에게 노출되는 경호경비보안업체들의 채용정보 제공은 물론 브랜드 강화와 기업가치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큐인은 경호경비보안분야에 특화된 구인구직특성화 플랫폼으로 현재 개인회원 7만명 이상이 가입하고 있으며 대형 경비업체에서 부터 중견, 중소형 경비보안업체들이 꾸준히 기업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씨큐인에 따르면 듀델코리아에서 삼성동 힐스테이트 보안요원과 맥서비에서 용산구에 근무하는 보안용원, 평택물류센터 경비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퍼스트에서 의전경호요원을, 우림맨테크에서 현금수송요원을, 유니에스에서 가산동 물류센터경비원을, 세이프원에서 노보텔수원보안요원을, 새한통신에서 우리은행경비원을, DMZ관리에서 보라매역 골프존빌딩경비원을, 더올리버앤컴퍼니에서 백화점보안대원을, 하이파킹에서 경비지도사자격을 보유한 경비소장과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취득한 보안직원을 모집 중이다.

장 최고운영책임자는 "모든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취득하고 서류전형 후 면접을 통해 합격을 결정하고 씨큐인홈페이지를 통해 경비보안업체에 신속히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경찰복지특성화 재단법인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경비, 경호, 보안업체들에 진출할 경비 인력들과 상호교류하는 플랫폼 씨큐인을 론칭했다.

씨큐인의 플랫폼에는 현재 서강전문학교가 지난 25년 동안 배출한 경비보안 분야의 20만명 이상의 다양한 역량을 보유한 인력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대한노인회, 각종 무도단체 등 유수의 단체와 기관들의 개인회원들이 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있다. 특히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 무도유단자 등의 다양한 자격을 보유한 개인회원들의 가입이 늘어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는 현대그룹 산하 금강기획과 오길비원 등 국내외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인재개발업무와 인터넷마케팅 업무를 거쳤다. 기업인수 합병과 투자펀딩 업무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경비업체들과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씨큐인은 ‘SECURITY+(사람)인’으로서 경비보안업체와 전문 경비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진출시키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