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시 전문가는 "영상편집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은 서울 내 대학에서 많이 개설되어 있지 않고 있다고 하더라도 경쟁률 및 등급컷이 높아 내신, 수능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에게는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대학 진학 방법 중 수시·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 대학 부설 교육기관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멀티미디어학 전공뿐 아니라 인기 전공들이 다수 개설되어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맞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고 27일 밝혔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남들보다 빠르게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는 이 곳을 알아보고 지원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오프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공 관련 자격증 특강 및 편입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재학생들의 스펙 및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학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