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FC 창단식 개최…"74만 시민이 구단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8 20:51
(사)남양주시민축구단 28일 남양주FC 창단식 개최

▲(사)남양주시민축구단 28일 남양주FC 창단식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사)남양주시민축구단이 2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남양주FC 창단식을 개최했다.

올해 7월 ‘남양주시 시민축구단 육성 및 지원 조례’가 제정되고, 남양주시민축구단이 사단법인 승인을 받으면서 남양주FC 창단 초석이 다져졌다. 9월에는 사무국 구성 및 감독 채용이 끝났고, 11월부터 선수 선발 공개 테스트를 거쳐 2024년도 리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날 창단식은 시민축구단 구단주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회 의장, 문한경 시민축구단 대표이사, 신현철 단장, 김성일 감독과 선수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축구단 창단 경과보고 △업무협약 △선수단 및 유니폼 소개 △단기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창단식에서 "남양주시민축구단은 79명 창립회원이 십시일반 모금한 자본금을 기반으로 진정한 시민구단으로 창립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16개 읍면동이 화합하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남양주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74만 시민시장 모두가 시민구단주가 되어 달라"고 요청했다.

문한경 대표이사는 "남양주시민축구단은 앞으로 지역 출신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해 상위 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투명성과 합리성을 갖춘 책임감 있는 운영을 통해 남양주를 넘어 대한민국 모범이 될 수 있는 시민축구단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사)남양주시민축구단 28일 남양주FC 창단식 개최

▲(사)남양주시민축구단 28일 남양주FC 창단식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FC는 내년 2월까지 동계 전지훈련, 선수단 구성 완료를 거쳐 3월 K4리그에 참가한다. 시민축구단은 리그 운영 중에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스포테인먼트 요소를 도입할 예정이다. 남양주FC와 시민이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추진해 사회적 책임도 다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