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금융부문 우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9 09:35

K-ESG 가이드라인·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기반
친환경 경영 정책, 이사회 독립성 등 높은 평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DGB금융그룹은 ‘2023년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에서 금융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1본점 전경 사진 (1)

▲사진=대구은행 제1본점 전경

‘대한민국 ESG경영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은 K-ESG 가이드라인과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110여 개 문항에 대한 정량평가와 우수사례 및 논란사례에 대한 정성평가를 종합해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DGB금융그룹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별로 △친환경 경영 정책 △환경혁신 활동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개 △인권 경영 △임직원 역량 개발 및 기회균등을 위한 정책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 △이사회 독립성 및 전문성 △ESG 경영 지배구조 확립 △윤리준법경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이번 수상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환경·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한 노력을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한 이래 지역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ESG 확산과 상생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금융권 최초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CEO 육성 및 승계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과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jmson220@ekn.kr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