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이행에 따른 선택과목 지도역량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5 22:33

국립강릉원주대·한림대와 공동 협력

2024년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지도역량 강화

▲강원도교육청은 국립강릉원주대, 한림대와 공동협력으로 지난 3일과 4일 평창 켄싱턴호텔에서 2024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따른 선택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국립강릉원주대와 한림대와 공동 협력으로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을 위한 2024년 선택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평창 켄싱턴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따른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학생의 진로·학업 수요를 반영한 선택과목 수업 설계 및 수업 개선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도내 교원 및 한림대 교수진을 포함한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진로 선택과목 및 교양 과목인 △경제수학·수학과제탐구 △인공지능수학 △간호의 기초 △심리학 △환경 과목에 대한 교육과정 분석과 수업 방법 연구 및 실습으로 진행했다.

전문성을 지닌 도내 교사들과 한림대 간호학과 교수진이 강사로 활동하며 과목별 수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허남호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도입 등 학교 현장의 선택과목 확대에 따른 과목별 수업 개선을 지원하고자 대학과 공동 협력 아래 기획했다"며 "선택과목에 따라 엄선한 우수한 강사진과 연수 과정이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의 주역인 교사들의 지도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 앞으로도 도내 우수 대학과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