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춘천시, 교육발전 공동협력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1 00:49
춘천시 업무협약 체결)(1)

▲신경호 도교육감과 육동한 춘천시장은 10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춘천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춘천시는 10일 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공동 협력 및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교육 발전을 통한 교육도시 조성과 교육 현안 관련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각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또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 약속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기획서 마련 △교육 발전 전략 수립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정주 여건 개선 등 상호 적극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다졌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청룡의 해인 올해를 춘천교육 비상의 적기로 삼고자 한다"며 "교육발전특구 지정으로 최고의 교육도시 춘천이 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교육이 피어나야 강원이, 또 춘천이 피어난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은 물론, 학교복합시설·협약형 고등학교 등 지역과 상생하는 정책 추진에 동행을 약속했으니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과 글로벌·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을 위욱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12일 화천군과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