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상상을 현실로 '레고랜드 브릭 전시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1 02:33

덴마크 레고하우스 조영훈 작가, 국내 1호 레고 공인 김성완 작가 등 총 61개의 레고 아트작품 전시

조영훈 작가의 ‘묵시록의 붉은 용’ 작품

▲‘레고랜드 브릭 전시회’에 전시 중인 조영훈 작가의 ‘묵시록의 붉은 용’. 사진=레고랜드

춘천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레고 브릭에 상상력과 창의력이 더해져 탄생한 특별한 아트 전시회로 장난감을 넘어 예술로 새롭게 탄생하는 레고의 모습을 선보인다.

레고랜드는 오는 3월 24일까지 ‘레고랜드 브릭 전시회(LEGOLAND Brick Exhibition)‘를 진행한다.

‘레고랜드 브릭 전시회’는 대한민국 1호 레고 공인 작가인 김성완, 덴마크 레고하우스에 출품한 조영훈 작가 등 레고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마니아에게 인기 있는 유명 레고 브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포함, 총 61개의 작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레고랜드 브릭토피아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 워크샵에서 운영하고 있다.

레고랜드에 방문한 모든 방문객은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또 전시회 관람 후 작품에 대한 영감과 느낀 점을 직접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작품 중 조영훈 작가의 작품이 섬세한 레고 표현으로 레고 매니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레고랜드는 용의 해인 2024년을 맞아 조영훈 작가의 수많은 레고 아트 작품들 중 ‘묵시록의 붉은 용’을 선보인다.

‘묵시록의 붉은 용’은 기독교에서 뜻하는 교만, 질투, 분노, 탐욕 등 7개의 대죄와 10개의 소죄를 표현하기 위해 각각 7개의 용 머리와 10개의 뿔을 통해 새롭게 표현했으며 ‘2022 브릭코리아컨벤션’ 행사에서 관객들이 뽑은 인기작품 3위를 수상한 인기 작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김성완 작가의 인간과 고양이 시리즈 따뜻하냥, 잡사왔냥, 자율주행냥 작품, 레고 은상의 서울역 광장, 와니31 작가의 코리아나 등 다양한 레고 브릭 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레고랜드는 레고 브릭으로 만든 아트 작품들을 통해 방문객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레고를 바라볼 수 있고, 이전에 접하지 못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레고랜드 브릭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참신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구상,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