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강릉서 도내 첫 '예비 고1 진학캠프'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1 17:03

"중-고로 이어지는 학습의 연속성 확보로 공교육 경쟁력 제고"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

▲11~12일 강릉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처음으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고1 진학캠프’가 열렸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예비 고1 학생을 대상으로 진학캠프를 올해 처음 진행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11일과 12일 이틀간 강릉교육지원청에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예비 고1 진학캠프’가 열렸다.

지난해에 발표한 ‘공교육 경쟁력 제고 중등 학력 향상 종합계획’에 따라 교육과정 학습 도약 시기(중3 기말고사 이후부터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권역별로 진행하는 이번 캠프에서는 △진학전문관이 진행하는 ‘대학입시의 이해’ △해당 권역별 고교 교사가 진행하는 ‘학력! 진학을 위한 첫걸음(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특강)’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이 진행하는 ‘고교생활 사용설명서’ 등 2일간 총 5개의 강좌가 이어진다.

원주 권역은 12∼13일 원주교육지원청에서, 춘천권역은 19∼20일 춘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한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예비 고1 진학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지만 권역별로 예상했던 학생 수보다 더 많은 학생이 신청했다"며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학교급 전환기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