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지난 해 1월 시작한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1년간 2195가구(군 전체 세대의 16% 정도), 6844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주택의 불편사항(전등, 콘센트, 수전 등)을 행정에서 직접 해결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청송군에 주민등록 된 모든 가구가 연 4회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가구(65세 이상 단독·부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경우 회당 5만 원 이하의 재료를 지원해준다. 또한, 일반가구는 직접 재료 준비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빈집이나 창고, 상가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지난 1년 아들처럼, 삼촌처럼 각 가정의 불편사항을 해결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며, "많은 격려와 칭찬 덕분에 더위나 추위에도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한 주민은 "전화 한 통에 직접 달려와 수리해주고 친절하게 이용방법도 알려주고 떠나는 마치 슈퍼맨 같았다"고 후기를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 기동반’ 운영 시작 전 꽤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으나, 지난 1년간의 운영 성과를 보니, 그 고민의 시간들이 결코 헛됨이 아닌 것을 증명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청송군민의 생활편의 증진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더 많은 고민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w5802@ekn.kr
▲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6844건 민원을 처리 했다.(제공-청송군) |
특히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지난 1년 아들처럼, 삼촌처럼 각 가정의 불편사항을 해결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며, "많은 격려와 칭찬 덕분에 더위나 추위에도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한 주민은 "전화 한 통에 직접 달려와 수리해주고 친절하게 이용방법도 알려주고 떠나는 마치 슈퍼맨 같았다"고 후기를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 기동반’ 운영 시작 전 꽤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으나, 지난 1년간의 운영 성과를 보니, 그 고민의 시간들이 결코 헛됨이 아닌 것을 증명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청송군민의 생활편의 증진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더 많은 고민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