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양주시 SNS서포터즈 출범…‘굿 뉴스’ 전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20 13:05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 출범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 출범.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18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올해 양주시 빛나는 소식을 빠르고 적확하고 따스하게 전해줄 ‘2024년 양주시 SNS서포터즈’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위촉식은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2024 SNS서포터즈, 양주시 홍보정책담당관 및 관계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강수현 시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 위촉된 2024 SNS서포터즈는 지역 각계각층 SNS 전문가 20명으로 ‘시민 서포터즈’와 ‘청년 서포터즈’ 등 두 그룹으로 나뉘어 올해 1년간 매체별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양주 관련 각양각색 콘텐츠를 세밀하게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인 각종 블로그는 ‘시민 서포터즈’가 담당하며 시각적인 콘텐츠에 강하고 소통을 앞세우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은 ‘청년 서포터즈’가 맡게 된다.

양주시 SNS서포터즈는 SNS 홍보를 위해 관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취재하고 양주시를 다방면으로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제작해 시민에게 유익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SNS서포터즈가 양주의 숨은 명소, 축제 및 행사, 문화, 관광 등 특색 있는 소재를 사진-영상-기사를 통해 적극 홍보해 시민이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 가치를 재발견하고 생활밀착형 지역 활성화 콘텐츠를 개발-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다.

강수현 시장은 위촉식에서 "SNS서포터즈가 시민 눈과 귀 역할을 수행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양주를 널리 알려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양주의 대외적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응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