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모…마감 2월19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30 04:58
군포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모 포스터

▲군포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청년 요구를 반영한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세~39세)이면 신청 가능하며, 특정 개인이나 단체 이익,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자는 제외된다. 공모기간은 2월19일까지이며 군포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 30명 이내로 구성될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등 4개 분과로 이뤄지며, 분과별 자율적인 활동계획에 따라 분과 연구활동(월 1회 이상)으로 의제 발굴 및 정책제안, 청년정책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 청년 네트워크 형성 등 활동을 벌인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지난 2년간 제2기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 적극적인 활동으로 청년 간 교류활성화, 청년의날 기념축제 기획 및 추진, 분과별 정책제안 등 성과가 있었으며, 이번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구성도 활동의지, 청년정책 관심도, 성실성 등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29일 "우리 청년들의 자율적인 분과활동으로 청년 스스로 의제를 발굴-연구 및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청년정책협의체를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군포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