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하 국회의원, GTX-D 노선 원주 연결 정책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1 21:56

이경석 국토부 광역급행청도 신속개통기획단장 초청 ‘GTX-D노선 원주연결’ 정책 설명회

GTX-D 노선 정책 설명회

▲박정하 국회의원은 1일 원주시의회 담소방에서 GTX-D 노선 원주 연결 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박정하 의원(국민의힘, 원주갑)은 1일 원주시의회 담소방에서 'GDX-D노선 원주연결' 관련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부가 추진하는 'GTX-D노선 원주연결'의 기대효과 등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 의원의 초청으로 이경석 국토교통부 광역급행철도 신속개통기획단장이 참석해 직접 설명했다.



이경석 단장은 “GTX-D노선이 완공되면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만에 닿을 수 있다. 인천공항까지는 60분대면 도착 가능하다"며 “노선이 최종 확정되려면 예타의 벽을 넘어야 한다. 그 과정에 국토부도 노력을 다하겠지만 지자체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지자체와 국토부의 상호협력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박 의원은 “GTX-D 연결은 원주의 수도권 시대를 여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원주시민들에게 자세한 정책을 설명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토부와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원주연결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