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정시 대학진학 희망 수험생, 면접100%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문의 늘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2 09:34
광운정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곳으로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특성화고 졸업 후 대학진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도 진로 선택에 있어 하나의 대안책으로 대학부설 교육원을 주목하고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대학진학 비율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입시 정보가 한정적"이라며, “내신, 모의고사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의 경우 면접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부설 교육기관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인기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전공 수업 이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고 남보다 더 빠르게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