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공감이음 플랫폼 오픈…혁신소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4 23:36
양평군 양평공감이음 구성도

▲양평군 양평공감이음 구성도. 사진제공=양평군

양평 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 양평군이 '양평공감이음(yp21.go.kr/life_eum)' 플랫폼을 정식 오픈하고 혁신적인 대민 소통에 적극 나섰다.




양평공감이음은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대민 플랫폼으로 위치정보를 활용한 행정정보, 생활정보, 지역행사, 관광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규모 있는 군 행사정보 뿐만 아니라 읍면 소규모 행사나 체험 마을행사도 이용자가 직접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우리 동네 명소나 추억장소 등을 등록해 이용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도 있다.



또한 연속지적도와 항공사진을 활용한 차별화된 지도와 토지정보 통합검색을 통한 규제정보 및 건축 인허가 처리현황, 민선8기 공약을 지도 기반으로 시각화한 정보, 민원 통계정보를 일별, 월별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양평공감이음은 양평군 누리집 또는 인터넷 포털에서 검색, 접속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양평군은 플랫폼에서 양평물소리길, 관광명소 등을 360도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양평군 생생한 관광현장 정보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4일 “양평 발전은 군민과 공감과 소통에서 비롯될 것"이라며 “양평공감이음을 통해 소통행정을 실현하고 군민생활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매력양평의 유용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