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설맞이 정왕시장’ 응원방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4 08:51
임병택 시흥시장 2일 '설맞이 정왕시장' 응원-격려방문

▲임병택 시흥시장 2일 '설맞이 정왕시장' 응원-격려방문. 사진제공=시흥시

시흥 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 임병택 시흥시장이 2일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정왕시장을 찾아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인을 응원-격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날 정왕시장 방문에는 시흥시 담당부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정왕시장 방문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위축된 소비심리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상인을 격려하며 설 성수품에 대한 가격 동향을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임병택 시장은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점포를 방문해 상인과 인사를 나누면서 어려움은 없는지 의견을 듣고 소통을 이어갔다. 아울러 장보러 나온 시민과 따뜻한 명절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설 연휴기간에도 전통시장을 이용해 달라고 권했다.



임병택 시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민생경제 최전선인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활동을 통해 상생발전을 이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왼쪽) 2일 '설맞이 정왕시장' 응원-격려방문

▲임병택 시흥시장(왼쪽) 2일 '설맞이 정왕시장' 응원-격려방문. 사진제공=시흥시

한편 시흥시는 1월26일부터 화재가 발생할 경우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관내 전통시장과 점포 밀집상가를 찾아 위험요인을 살피는 등 시민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현장점검에 집중하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