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5 18:05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 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한다. 안양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응모 분야별로 1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오는 3월15일이다.




응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복리 증진 사업 등 4개다.


응모 방법은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전자우편(cjfnzz@korea.kr)이나 우편-팩스를 통해 안양시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양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가 접수된 제안을 3월 중 심의한 뒤 최종 아이디어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안양시는 올해 6월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사업에는 내용 우수성에 따라 최대 30만원 참가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안양시는 작년 1월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1년간 약 1억9000만원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중 1억원을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해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5일 “작년 한 해 동안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준 기부자에게 감사하다"며 “참신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