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월대보름 한마당’ 24일개최…민속놀이 풍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6 11:36
시흥시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 포스터

▲시흥시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문화원이 주관하는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이 오는 24일 장현동 300번지 일원(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뒤편 공터, 시흥문화원사 신축 부지)에서 개최된다. 한국 농경문화 대표적인 세시풍속과 놀이를 되살려 서로 나누며 민족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다.




이날 정월대보름 한마당에는 동별 윷놀이 대회-민속놀이마당(짚풀공예 전시 및 시범, 투호 던지기, 고리 던지기, 가훈 써주기, 소원지 쓰기) 등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부럼과 오곡밥 나누기 △달집고사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시립전통예술단 풍물 공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 중 동별 윷놀이대회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동별 1팀씩 신청을 받아, 5인 1팀(윷말 1명, 윷 던지는 선수 4명)으로 구성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김현정 시흥시 문화예술과장은 16일 “시민이 잊혀가는 세시풍속을 되새기고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는 기회를 통해 역사-문화적 의미를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에 대한 세부내용은 시흥문화원이나 또는 시흥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