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인천공항 A-CDM 운영 최우수 항공사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6 10:46
제프 무마우 델타항공 아태지역 부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여객서비스 팀이 인천공항 A-CDM 운영 최우수 항공사 선정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제프 무마우 델타항공 아태지역 부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여객서비스 팀이 인천공항 A-CDM 운영 최우수 항공사 선정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델타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협동운항관리시스템(A-CDM) 운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A-CDM은 항공기 운항 및 이동시간 정보를 관제기관, 국토교통부, 공항공사, 항공사, 지상 조업사 등 관계기관이 실시간으로 공유해 운항 시간 및 항공 교통 상황을 예측하는 시스템이다. 지난 2017년부터 인천공항에서 운영 중인 체계다.


A-CDM 운영을 통해 출발항공기에 대한 사전 예측 및 관리로 공항 전체의 운항처리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지상이동 및 대기시간 단축으로 운항 정시성 확보, 협업기관 정보 공유를 통한 공항자원 효율 향상 등 전반적인 공항운영 능력도 향상된다.



제프 무마우 델타항공 아태지역 부사장은 “A-CDM 운영은 델타가 세계 최고의 정시 운항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며 “이러한 델타의 노력들이 한국에서도 입증돼 기쁘다. 이번 수상은 매일 비행 운영과 관련된 모든 여정에 최선을 다하는 델타 직원들이 있어 가능했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인천공항은 델타의 중요한 파트너이자 매일 4000여명의 환승객을 조인트 벤처 파트너인 대한항공과 함께 연결하고 공동 운항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며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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