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구,카카오톡 활용 온종일 학습톡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0 19:58
1

▲사진제공=대구서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대구 서구의 '온종일 학습톡'평생학습 사업이 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온종일 학습톡이란 온라인으로 종일 만날 수 있는 일상을 새롭게 하는 배움의 플랫폼이라는 뜻으로 카카오톡에서 채널(채널명:대구서구청평생교육)을 추가하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을 통해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대구 서구만의 특화된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중의 하나이다.


온라인 강좌 제공뿐 아니라 최신 평생학습 및 서구의 행사 관련 정보도 신속하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및 문화행사 참여 기회 확대에 유용했다.



대구 서구 평생교육팀은 온종일학습톡 사업을 추진할 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가지고 배울 수 있도록 초세대형 학습으로 기획했다.


또한 서구에 거주하는 강사를 활용했으며, 장애인 및 고령자를 배려해, 모든 온라인 강의 동영상에 자막을 제공했다.




현재 온종일 학습톡에는 사춘이 이전 아이들, 사춘기 이후 아이들, 부부, 커플, 직장 등 여러 관계에서의 소통이 중요한 시대를 반영한 '건강한 의사소통 꿀팁' ,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한 '쉽고 재미있는 토탈공예', 미녀와 야수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디즈니 영화로 배우는 영어회화', 셀프로 배워서 반려 식물키우기에 도전해볼 수 있는 원예수업 '식물과 함께 마음 채우기 원예치료'등의 콘텐츠가 카카오톡 채널에 있으며,“대구서구청평생교육"채널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온라인 강좌를 학습할 수 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