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MV, 18억 뷰 돌파..굳건한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3 10:10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8억회를 돌파했다.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팀 최초로 1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18억회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다.


'다이너마이트'는 밝은 분위기의 디스코 팝으로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곡은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활기찬 콘셉트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유쾌한 일상과 경쾌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특히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가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고지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