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한 달이면 취득하는 세무·회계 자격증’ 특강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3 09:3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2월 20일 '한 달이면 취득하는 세무·회계 자격증'이라는 주제로 자격증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이효진 교수가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AT(Accounting Technician) 자격증 소개 및 활용 등에 대해 알아보고, 합격 후 진출 가능한 다양한 진로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해커스금융 전임교수인 이 교수는 AT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시험 대비 수업을 진행했다.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 김유진 교수는 “학과에서 제시하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론적 지식을 쌓는 동시에, 다양한 특강 참여를 통해 실무에서 요구하는 전공 분야 자격증을 꼭 취득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주요 회계·세무 자격증 특강을 주기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으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분야의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생산·활용하는 공인전문가를 양성하는 '회계정보활용 전문가' 과정, 세금신고, 세금계획, 세무상담 등 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세무실무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