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삼월 맞이…봄기운 담은 신상 간식 속속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1 08:00

봄 시즌 콘셉트 한정판 출시
딸기 등 제철 과일·패키지 차별화


빙그레_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

▲빙그레의 봄 시즌 한정판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 사진=빙그레

꽃피는 춘(春)3월을 맞아 식품업계가 봄기운을 담은 신상품 간식을 쏟아내고 있다.




제철 과일인 딸기를 내용물로 첨가하거나 제품 패키지를 달리 적용한 한정판으로 수요몰이에 나선 것이다.


1일 빙그레에 따르면, 최근 봄맞이 한정판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붕어 모양 과자 사이에 떡과 팥 아이스크림을 넣은 기존 제품과 다르게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채운 것이 차이점이다.



패키지도 변화를 줬다. 벚꽃과 딸기, 분홍색을 활용해 봄의 화사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 시즌 동안 한정 판매된다. 편의점을 시작으로 향후 전 유통 채널까지 판매 확대될 예정이다.


서울우유_봄가공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와 협업해 내놓은 봄 한정판 가공우유 4종.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도 최근 봄 한정판 가공우유 제품을 선보였다. 커피·초콜릿·딸기·바나나 총 4종으로, 맛별로 다른 일러스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소소한 일상 속 행복한 그림으로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의 작품을 카톤 패키지에 적용했다.




이 제품은 전국 편의점, 일반 유통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봄 시즌 한정판인만큼 소비자와 함께하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도 봄 계절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한정판 디저트를 내놓았다. 건과류와 빙과류 위주로 10대~30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 '케어베어'와 협업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별로 건과는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빈츠 딸기 프로마쥬 △딸기라떼 카스타드 △딸기라떼 명가 찰떡파이 △롯샌 딸기 요거트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딸기 요거트 등 6종이다. 커피전문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딸기 라떼·딸기 요거트 등 롯데웰푸드의 간판 디저트 제품에 적용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한정판 빙과도 선보인다. 돼지바 딸기요거트와 딸기마카롱 월드콘, 딸기라떼 찰떡아이스 등 3종이다. 제품 모두 아이스크림 믹스에 딸기 라떼 믹스를 더해 진한 딸기맛을 살렸다.


롯데웰푸드_케어베어 패키지 봄시즌 한정판

▲케어베어 패키지가 적용된 롯데웰푸드 봄 시즌 디저트 9종. 사진=롯데웰푸드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