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정체성·상업전시 2개 부문 본상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높이 평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2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
5일 대상에 따르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 올해 대회에서 대상 종가는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상업 전시(Commercial Exhibition)'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
김치에 관심도가 낮은 젊은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팝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5~15일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주제로 진행됐다.
제품부터 포장, 공간까지 김치를 '해체주의' 콘셉트로 소개한 행사로 정형화된 김치 이미지가 아닌 생활 방식과 트렌드를 반영한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크게 눈길을 끌었다.
특히,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한 이색 메뉴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창출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정훈 대상 브랜드경험(BE) 그룹장은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