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1형 당뇨 학생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 영상 배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6 14:50

교육부 가이드라인 기반, 학교-가정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적극적 지원

ㅇ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6일 새 학기를 맞아 제1형 당뇨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 영상 3편을 개발해 전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교육 영상은 교육부의 '당뇨병 학생 지원 가이드라인(2019)' 을 토대로 3편으로 나눠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실어 개발했다. 제1형 당뇨로 인해 특별한 보호 관리가 필요한 학생에 대해 학교-가정의 지원 체계 구축 및 교직원 연수자료로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주 내용은 △1편 당뇨병의 이해 및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퀴즈로 알아보는 당뇨지식' △2편 '특수상황(체험학습, 체육활동 등)에서 당뇨병 학생 건강관리법 ' △3편 가정에서 당뇨병 학생 건강관리 방안을 담은 '당뇨병으로부터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방법'이다.



시 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지식과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교육청 홈페이지-교육-보건교육플랫폼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영상을 게재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1형 당뇨 학생에 대한 건강관리가 학교에서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리 아이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 마음껏 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