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CNP 현지화 전략으로 日뷰티 시장 공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0 10:24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시장 맞춤 제품 출시
글로벌 홍보대사 ‘베이비몬스터’ 콘텐츠 활용 계획

엘지생건 일본

▲LG생활건강의 'CNP 프로폴리스 미스트 3종' 제품.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가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최근 일본 고객들의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진 만큼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으로 공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10일 CNP에 따르면, 최근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올해 첫 할인 행사(3월 메가와리)에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벚꽃 시즌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97만 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요시다 아카리가 참여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CNP는 앰플 라인인 '더마앤서' 라인 신제품도 일본 온라인 시장에 곧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더마앤서 텐션 앵글핏 앰플'은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레티놀'(주름 개선)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일본 인플루언서와 제품의 특징과 개발 원리를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CNP는 일본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맞춘 트러블 케어 제품인 드름 케어 제품 'AC-PRO'를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AC-PRO'는 버블폼(클렌징), 토너,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된 라인으로 일본 의약부외품 허가를 받았다.


이밖에 CNP는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라인에 일본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성분인 비타민C, 나이아신아미드(미백) 등을 추가한 일본 전용 신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CNP는 현재 프로폴리스 비타민 앰플과 글로우 앰플, 미스트 2종 등 신제품 4종을 일본 드러그스토어인 '아인즈&토르페(AINZ&TULPE)' 전 점포에서 판매 중으로, 향후 기타 버라이어티숍 매장에도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CNP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주력 제품을 일본에 판매하면서도 일본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전용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CNP 글로벌 앰버서더인 '베이비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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