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아파트형공장 입주기업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1 10:4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생명산업혁신 플렛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아파트형 공장에 입주할 기업을 찾고 있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전경(제공-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연구원 아파트형 공장은 경북바이오 일반지방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임대 시에 공장등록이 가능하고 우수제품 제조시설 GMP, HACCP, ISO37001, 9001, 14001 인증을 갖추고 있어 바이오분야 중소기업 육성 전주기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가격은 ㎡당 월 6655원으로 저렴하며 연구원 구축장비 사용료 감면혜택과 실험실, 회의실 등을 공동이용할 수 있고 각종 보조사업을 소정의 심사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유해물질 배출업종을 제외한 바이오산업 관련 업체 및 연구소(예비 창업자 포함) 등이다. 본사가 경북에 소재하거나 벤처기업 인증, 특허 등을 보유하거나 장애인기업은 입주 선정 시에 우대한다.


입주자 선정은 △ 경영능력, △ 기술력, △ 사업성, △공간활용계획 구체성(투자/인력 등), △연구원 인프라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위원회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 및 확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은 4월부터 입주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임대공간)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84㎡에서 200㎡까지 다양한 면적을 임대할 수 있다.


전익조 연구원장은 “연구원 우수인프라를 활용해 신/시제품 개발에서 생산, 품질평가, 사업화까지, 기업의 성공을 입체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푸드테크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