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한국보육진흥원에 3억5000만원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4 11:12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사업 기금

13일 볼보자동차 용산 전시장에서 진행된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왼쪽) 나성웅 한국보육진흥

▲13일 볼보자동차 용산 전시장에서 진행된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왼쪽)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를 위한 사업 기금 3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볼보자동차 용산 전시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와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조용남 육아종합지원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다. '스웨덴식 가족 친화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아빠도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식 '라떼파파(Latte Papa)' 문화 확산부터 영유아 교통안전 제고, 부모 양육 역량 강화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전개된다.


구체적으로는 △긍정적인 육아 가치 확산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보급 △영유아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 놀이자료 제작 및 보급 △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가족 친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육아 사각지대 제로(ZERO)! 기저귀 갈이대 설치 △아빠 육아휴직 사용 권장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윤모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핵심 가치인 '사람'과 '안전'은 물론, 가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웨덴 문화'의 접목을 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행복한 자녀 양육 문화를 조성하고자 이와 같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와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