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8 22:22

18일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 담당자 협의회 개최
식품·조리·미용 분야 학생을 대상 10명 선발…싱가포르 글로벌현장학습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 담당자 협의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 운영을 위한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글로벌현장학습'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해외 현장학습을 통한 다양한 체험 및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감각을 갖춘 기술인재로 성장시키고, 국제사회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부터 최초로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을 추진하며, 올해는 식품·조리·미용 분야 학생을 대상으로 하계방학 중 사전 교육을 진행한 후 10명을 최종 선발해 싱가포르에서 글로벌현장학습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협의회는 식품·조리·미용학과가 있는 직업계고 교감, 취업지원부장, 학과부장이 참석해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계획 안내 △학생 및 파견교사 선발 계획 △학생 사전 교육 운영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및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유선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부터 운영될 강원특별자치도 최초 직업계고 글로벌현장학습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의를 시작으로 글로벌현장학습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