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꿀배소스 더한 ‘대만식 두유푸딩’ 2탄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9 08:37

푸딩에 꿀배소스 더해 시원달콤한 맛 극대화
‘누적 판매량 80만개’ 두화 오리지널 후속작

풀무원_두화

▲19일 풀무원식품이 출시한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 with 꿀배소스'.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4월 첫 선보인 '두화 오리지널'의 후속제품 '두화 위드(with) 꿀배소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두부를 소재로 한 풀무원식품의 혁신 제품인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이번 신제품은 소스를 제외한 두화 본품 1개(90g)당 열량이 70㎉이며,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커스터드 풍미를 자랑한다.



제품에 별도로 꿀배소스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은 흑당소스를 동봉해 대만 현지의 맛을 강조했다면, 꿀배소스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배 특유의 시원한 맛을 담았다.


앞서 선보인 두화 오리지널은 출시 10개월 만인 올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 풀무원은 대만 여행에서 즐기던 메뉴를 가까운 마트에서 구매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했다는 점 등을 꼽았다.


김보선 풀무원식품 상품 매니저(Product Manager)는 “앞으로도 두부를 소재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혁신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