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4기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20명 위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7 08:2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는 26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제4기 경상북도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2023년도 경상북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에 대한 심의회의를 개최했다.




2024년 사회보장위원회

▲경북도는 제4기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20명을 위촉 했다.(제공-경북도)

제4기 사회보장위원회는 3기 위원회의 임기 종료에 따라 사회복지,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보건 등의 분야에서 총 20명의 위원을 위촉해 새롭게 구성하고 2년 동안 활동한다.


특히, 이번 위원회는 현장 전문가 비율을 높이고, 청년정책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위원 2명을 신규 위촉하는 등 전체 20명 중 14명의 위원을 신규 위촉해 대대적으로 개편을 진행했다.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등 도의 사회보장에 대한 심의 및 자문기능을 수행한다.


道사회보장위원회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0조 및 경상북도 사회보장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제2조, 제3조에 의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 생활보장사업 기본방향 수립, 의료급여기금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도 단위 사회보장정책 관련 최고 심의․의결기구로 위원 15명 이상 40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할 수 있다




황영호 복지건강국장은 “사회보장위원회가 새로 구성된 만큼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과 자문을 요청 드린다"며, “경북도의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으로 복지지방시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