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스타일 추천”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8 09:58

AI 개인화 추천기술 접목…UI·UX 등 쇼핑 편의성 강화

4910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정식 출시했다.




28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4910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뜻의 남성 스타일 커머스다.


총 4000개의 브랜드와 50만 개 상품으로 중저가부터 하이앤드 브랜드까지 다양한 남성 패션을 선보이며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스타일 관련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연결해 주는 것이다.


모바일 쇼핑에 익숙지 않은 고객을 위해 쇼핑 유틸리티(Utility, 유용성)도 강화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은 물론 후드, 맨투맨, 니트, 가디건, 데님 등 카테고리별 탐색, 가격대별 상품 탐색 등을 도입했다.




이 밖에 기존 여성 스타일 커머스인 에이블리와 통합 회원 계정을 구축해 멤버십 시너지를 강화했다. 별도 신규 가입 없이 계정 하나로 4910과 에이블리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적립 포인트 연동으로 교차 사용도 가능하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