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 발대식· 초대회장 취임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9 21:31
순천시

▲지난 27일 매안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회장 김정환)의 발대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 제공=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


순천=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순천시 신대지구에 소재한 매안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지난 27일 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회장 김정환)의 발대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서동욱 도의장, 허동균 순천교육장을 비롯하여 각계각층의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평소 모범이 되는 13명의 학생들을 선정하여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는 “순천의 숙원사업인 순천대 의대유치를 목표로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학기금을 확충하는데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순천의대유치, 교육강사특강, 진학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지역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환 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 초대회장은 “오래 전부터 순천교육의 미래와 장학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주위에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과 작은 모임부터 시작하여 지금 순천교육발전 협력위원회라는 장학재단을 설립하기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발전협력위원회는 “AGAIN 교육도시 순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교육발전에 앞장서며 장학사업을 통한 지역인재육성과 교육환경개선 지원 등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운영목표를 갖고 21명의 초대회원으로 출범한 바 있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