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 통합 브랜드로 정체성 확립
콜마그룹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 사명은 1일부터 적용되며,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한다.
이번 사명 변경 이유로 콜마홀딩스는 “한국을 넘어 전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면서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선두에 서서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 진격을 진두지휘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콜마홀딩스는 2022년 콜마 원조 기업인 미국콜마로부터 '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했다. KOLMAR 브랜드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 밖에 콜마홀딩스는 콜마(KOLMAR)라는 통합 브랜드로 콜마그룹 정체성을 확립해나가기로 했다. 국내 법인은 물론 콜마 USA, 콜마 캐나다, 콜마 우시 등 해외법인과 '하나의 콜마'라는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것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향후 북미시장에서 해외 거점을 추가 구축하는 것은 물론 유럽, 아시아 등 신규 시장에 뷰티·제약·건강기능식품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미래 핵심분야에 집중 투자해 성장동력을 추가 발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