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온라인 기내 면세점 ‘스카이샵’ 새단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1 11:17

고객 스카이패스 등급 따라 마일리지 적립
노선별 인기상품 구매 연계 서비스도 제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스카이샵'이 새단장을 마쳤다. 사진=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제공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C&D Service)는 항공·여행 수요 회복에 맞춰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스카이샵'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스카이샵 온라인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탑승객 맞춤 커머스 구조'로 전환해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개선하며 만족도가 강화에 방점을 뒀다.


먼저 신규 스카이패스 멤버십 제도를 런칭해 고객 등급에 따라 구매 금액 1달러당 최대 3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월 등급별 혜택과 포인트를 지급하고 웰컴·첫 구매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구매 경험을 높일 예정이다. 또 고객 쇼핑 패턴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와 노선별 인기 상품을 제안해 연계 구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요소 중 하나는 '주류 전문관'이다. 단순 판매를 넘어 인기 주류 상품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시리즈 형태로 연재하며 브랜드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스카이샵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혜택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로써 스카이샵은 주류·위스키 고객의 구매뿐만 아니라 원하는 정보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4월 한달 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카발란 비노바리끄 2병 세트 40%, 발베니 3종 한정 물량 할인, 조니워커 블루 서울 에디션·발렌타인 23년 2병세트 30%, 발렌타인 30년 30% 할인이 진행되며 에스티로더·크리드·정관장·오쏘몰 등 인기 상품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경품·이벤트 진행 또한 풍성하게 준비됐다. 4월 한달 간 스카이샵 온라인몰을 통해 기내 면세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측은 기프트카드 300만원권(1명), 스카이샵 온라인몰 100만 포인트(3명), 인천공항 VIP 의전서비스(5명),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4매(30명) 등을 준비했다.


추가 고객 혜택도 지급된다. 포인트·쿠폰으로 이뤄진 웰컴백 패키지는 기존 고객 대상이고, 신규 회원에겐 첫 만남 혜택팩이 주어진다.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5000포인트 수령도 가능하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관계자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기내 면세점의 강점인 '귀국 시 탑승편'에서 고객이 사전 주문한 면세품을 객실 승무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달해 주는 '핸드 투 핸드 서비스' 등 구매 이점 강화는 물론, 온라인을 통한 사전 구매의 편리함이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대한항공 충성 고객들의 추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브랜드사와의 협력을 통해 스카이샵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규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