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獨 아우토빌트 타이어 성능 테스트서 기술력 입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4 09:02
금호타이어 아우토빌트 알라드 SUV 여름용 테스트 결과 이미지.

▲금호타이어 아우토빌트 알라드 SUV 여름용 테스트 결과 이미지.

금호타이어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알라드에서 실시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여름용 타이어 부문 테스트에서 국내 타이어 업체들 중 가장 높은 성적인 종합 4위(Good 등급)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아우토빌트 알라드는 아우토빌트의 SUV 전문 자매지다. 4륜 구동 차량에 특화돼 SUV 차량에 관심이 높은 독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럽 및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인 '아우토빌트'와 동일하게 제품 성능 테스트 결과는 다양한 조건에서의 차량 성능을 평가하기 때문에 자동차 업계에서 신뢰도 높은 자료로 인정되고 있다.


아우토빌트 알라드는 유럽 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SUV 여름용 11개 제품(규격 235/55R19)을 대상으로 젖은·마른 노면 등 타이어 접지력, 제동거리 및 주행 안정성 등 총 15개 항목에 대한 성능을 시험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금호타이어 '엑스타 PS71 suv'가 노면을 가리지 않는 안전한 핸들링, 짧은 제동거리 등 호평을 받으며 종합 4위를 차지했다.



송성학 금호타이어 상품개발2담당 상무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 잡지사인 아데아체와 아우토빌트에서 연달아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전세계적으로 '기술명가 금호타이어'의 존재감을 확실히 부각시키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제품을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이 찾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